> > 서평
어린이 고학년 | 사춘기 겪는 이를 위한 인생 가이드롤러 걸
정혜정 서평기자  |  bookpluslife@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197호] 승인 2017.02.0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롤러 걸
빅토리아 제이미슨 글 | 비룡소

‘질풍노도’란 말은 원래 18세기 후반 독일의 문학운동으로 봉건적인 문학에서 벗어나 감정·상상·개성의 해방을 추구하는 문학적 변화를 표현하는 말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이 말은 청소년기를 일컫는 말로 더 일반화되어 있습니다. ‘질풍노도’는 강한 바람, 성난 파도처럼 격한 감정을 곧잘 드러내는 사춘기 반항의 시기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부모님들은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셨나요? 사춘기 여러분은 어떻게 보내고 있나요? 혹시 지금 머릿속에 “친구”를 떠올리고 있지 않았나요? 학창 시절 하면 누구나 친구를 소중한 존재로 꼽습니다. 친구와 갈등을 겪기도 하지만 친구로 인해 마음의 위안을 얻기도 하는 경험은 우리 모두가 공감하는 일이니까요.

친구와 사소하고 미묘한 감정싸움으로 관계가 멀어진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럴 땐 같은 경험을 가진 친구와 실컷 친구 흉을 보거나 변명을 늘어놓으며 고민을 털어 놓으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여러분 또래의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사춘기 소녀 ‘애스트리드’ 이야기를 담은 《롤러 걸》을 소개합니다. 이 책에는 애스트리드가 친구 때문에 겪는 인생에서 가장 힘든 경험이 담겨 있답니다.

애스트리드는 단짝 니콜과 갈등 중 니콜이 다른 친구들과 어울리기 시작하면서 둘 사이는 멀어집니다. 애스트리드는 이 감정을 어떻게 극복할까요? 복수의 칼날을 갈며 친구들을 미워했던 감정은 또 어떻게 회복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에게 있었던 비슷한 경험을 떠올리며 애스트리드와 진솔한 수다를 떨어보세요. 표정과 상황을 자세히 묘사한 만화는 마치 마주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사춘기 소녀들의 마음 속 감정을 그림으로 대신 드러내주는 통쾌함과 함께 카타르시스도 느낄 수 있답니다.

여러분은 스트레스를 극복하기 위해 무엇에 몰두하거나 도전해본 적이 있나요? 《롤러 걸》의 애스트리드는 롤러스케이트에 도전하면서 새로운 관계를 만들고 친구들이 서로 다름을 알고 배우게 됩니다.
질풍노도의 사춘기를 겪는 여러분에게 비슷한 고민 이야기가 담긴 인생 가이드북을 권해 봅니다.

 

정혜정 서평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48길 25 리슈빌 B101호 책과삶  |  대표전화 : 02)749-4612  |  팩스 : 02)749-4614
발행인·편집인 : 이완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완
Copyright © 2017 독서신문 책과삶. All rights reserved.